Wednesday 23 February 2011

Big Brands Not Making Most Of Facebook


Big Brands Not Making Most Of Facebook
by Mark Walsh, Yesterday, 2:49 PM (22Feb2011)

대부분의 top브랜드들은 페이스북에 계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와의 engagement에 있어서의 활동은 미비한 편이이라고 다음의 article에서 말하고 있다.

- New Survey Finds Top Marketers Not Using Facebook's Full Potential
  WONGDOODY Study Highlights Opportunities for Fan Engagement 
Press Release Source: WONGDOODY On Tuesday February 22, 2011, 10:15 am EST
 500million =  5억명정도의 활동적인 사용자들이 상주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브랜드 계정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항상 그 브랜드의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인것은 마케터들은 모두 잘 알고 있다. 많은 마케터들이 소셜미디어를 포섭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끈끈히 하기위한 전략을 최대활용하는 반면, WONGDOODY 광고 에이전시가 실행한 새로운 조사결과에 따르면 여전히 우리가 할일과기회는 많다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놀라울만한 top brand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 않는것으로 밝혀졌다.
Interbrand's Best Global Brands 2010 rankings (see link below) 에서 선정된 top100브랜드의 활동을 살펴보았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Facebook리스팅을 가지고 있는데에 반해 오직 84개만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corporate run facebook page를 가지고 있었다. fan-generated pages가 아닌 오직 corporate run facebook page만을 이 서베이에서는 조사하였다. 즉 84개의 official page에서 총 60,276 wall posts, 12,872 comments, and 119,404 "Likes" 이 집계되었다.

대부분의 브랜드 페이지는 새로운 컨텐츠 또는 comment를 거의 매일 (1달에 평균 24개의 포스트)제공하며 활발히  소비자의 질문에 (66%)응답하고 있다. 그들은  방문자들에게 fan comment를 요청하고 있다.(82%) 그러나 원본 컨텐츠가 페이스북만을 위해 만들어진것과는어느정도 차이가 있음을 발견했다. 브랜드 마켓터들이 비디오컨텐츠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것은 다른데에 사용한 컨텐츠를 이곳에서 재 사용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새로운 제품의 광고비디오 같은 것들이 있다. 즉 FB만을 위한 이를 focus한 컨텐츠들은 대부분이 아니라는 것이다.

가장 주요한 발견사항은 여전히 회사들은 fan들이 얼마만큼 브랜드에 관여하는 것이 적당한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며 이는 고객들의 관여도를 제한시킨다. 구체적으로 39%만이 사진업데이트를 요구하고 33%가 컨테스트 프로모션이며 29%포스팅은 재미로 하는 설문조사나 퀴즈이다. 추가 32%의 포소팅은 고객들의 피드백을 얻기위한 서베이이다.

"마케터로서 우리는 fan들에게 상호관계를 촉진시키거나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시키는 것 이상의 경험을 만들어 내야한다. fan을 브랜드에 관여된느 소비자로 전환시키는 것은 브랜드의 충성도와 페이스북에서 해당 브랜드의 전도자 역할을 하는 것을 돕는다.  Ben Wiener, CEO, WONGDOODY가 말했다. 브랜드의 이미지보호 차원에서의 우려이던지 (브랜드에 대한 나쁜 내용의 포스트나 불평이 나오는것 또는 반응이 전혀없는것에까지) 아니면 어떻게 페이스북을 발전및 고나리해야하는지 모르는것이나 모두 마케터들에게는 기회를 잃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84개의 공식 페이지북 페이지는 평균 1.8 million(180만) fan의 수를 자랑한다. 이 페이스북 회사공식페이지들에는 한 달만해도 평균 857개의 fan post가 발생한다. 그리고 회사들이 올리는 wall 포스트에 like수는 1,456에 이르며 157 comment가 달린다.

잊지 말아라. whatever the reason would be this is a storehouse of your opportunity.

BEST GLOBAL BRANDS - 2010 RANKINGS

(Source: http://finance.yahoo.com/news/New-Survey-Finds-Top-prnews-  3041996811.html?x=0&.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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